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기 시작 (GeneratePress를 선택한 이유)

대체 무슨 바람이 들었던 건지.. 유튜브 영상 하나를 보고나서 나는 어제 바로(정말 곧바로..!)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만들었다.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를 해봤던 경험은 있었으나 도메인 만드려고 결제까지 해 본건 처음이었다. 정말 너무 쌩초보라 제미나이에게 많은 걸 의지하고 도움받아가며 몇 시간만에 만들고는 뻗고 말았다.


그리고 오늘은 어제 만든 뼈대에 새로운 테마(GeneratePress)도 설정해보고 나름 오밀조밀하게 수정했고 드디어 지금 이렇게 첫 글을 발행하려고 글을 적고 있다 너무 신기하네. 올해부터는 좀 더 적극적으로 뭐든 해보려고 맘 먹었는데 그 덕분인지 1월 중순이 좀 안 된 시기에 벌써 많은 것들을 처음으로 경험해보고 있다. 결과가 나오려면 많이 멀었지만 그래도, 해 나아가고 있다는 점에서 스스로가 좀 뿌듯하기도 하고 기분도 나쁘지 않네


평소 네이버 검색을 자주하는 편인데 사실 워드프레스를 사실 특별히…인지를 잘 못하고 있었다는 말이 맞을 거 같다. 전세계에서 제일 많이 쓰는 블로그라는데 아마 우리나라에선 보통 네이버 블로그를 쓰는게 보편적이라 나처럼 모르는 사람들이 꽤 많지 않을까?
지금 적용된 테마는 제미나이가 추천해준 테마인데 깔끔한데다가 무료라서 더 마음에 든다. 기록해가며 성실하게 보낼 수 있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다

댓글 남기기